제주도 제주시 빵지순례 동문시장에 위치한 빵집 크림도넛 천국 아베베 베이커리 제주점

2025. 2. 15. 00:00국내여행/제주도

반응형

한참 도넛 붐이 일었을 때가 있었다. 지금은 유행이 지났지만 그럼에도 아직까지 인기가 많은 곳이 몇 곳 있다. 아베베 베이커리 제주점이 그중 하나다. 여기는 크림 등 안에 내용물이 많이 들어가 있는 도넛이 유명하므로 취향이 맞다면 천국일 곳이다.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가장 가까운 곳은 동문공설시장 공영주차장이고 30분까지 무료니까 꼭 여기를 이용하길 바란다.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대로 갔더니 갑자기 주차요원으로 보이는 사람이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며 다른 곳으로 안내했다. 관계자인 줄 알고 무심코 따라갔더니 자기네 유료주차장으로 안내하는 사기꾼이었다. 그리고 아베베 베이커리로 가는 길에 봤더니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있었다. ^^ 그냥 안내했다면 모를까 공영주차장에 자리 없다고 거짓말까지 하면서 더럽게 돈 벌고 싶을까? 나처럼 호구 잡히지 말고 참고하라고 사진 남긴다. 번호판만 봐도 렌터카인 걸 알기 때문에 노리고 사기 치는 것 같은데 절대 안내하는 대로 가지 말고 꼭 공영주차장으로 가길 바란다. 아직도 화가 난다. 제주도에서는 왜 이거 안 잡는 거지?

 

어쨌든 주차를 하고 걸어서 아베베 베이커리로 가니 가게 밖까지 나와있지는 않았지만 가게 안에 줄이 꽤 길게 있었다. 그래도 모두 포장이기 때문에 사람이 빨리 빠져서 조금의 웨이팅 뒤 구매할 수 있었다. 

 

아베베 주문방법은 줄을 서서 직원분께 원하는 걸 말씀드리면 된다. 그리고 음료나 포장방법에 대해 말씀드린 뒤 결제하면 끝이다. 아베베 베이커리가 유명한 만큼 이것저것 많이 사 먹어보고 싶었지만 개인적으로 크림이 들어간 건 많이 못 먹어서 맛만 본다는 느낌으로 두 개만 골랐다.

 

코난해변 선셋담은 애플망고 요거트 크림도너츠와 위미 한라봉 크림빵이다. 코난해변 선셋담은 애플망고 요거트 크림도너츠는 상상하는 그 맛 그대로 망고맛이 짙은 요거트 크림이 들어가 있는 도너츠였다. 위미 한라봉 크림빵은 제주도에 왔으니 제주도스러운 걸 먹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고른 것인데 맛이 많이 강한 느낌이었다. 과일에 크림치즈 조합은 신 맛과 단 맛과 크림의 느끼함을 모두 잡아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데 그 밸런스가 조금 안 맞았던 느낌이었다. 빵 자체는 나쁘지 않아서 재방문을 안 하진 않겠지만 만일 그 경우 다른 맛을 고를 것 같다.

 

https://naver.me/xFLAQUY5

 

네이버 지도

아베베베이커리

map.naver.com

https://maps.app.goo.gl/HobTRopJFyBwerNZA

 

아베베베이커리 제주점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특별자치도, 동문로6길 4

★★★★☆ · 제과점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