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 올드타운 코인세탁방 Clean Pro Self-Service Laundry

2024. 11. 12. 12:48해외여행/태국

 

장기간 여행을 하다 보면 의류 세탁은 필수다. 세탁소에 맡겨 세탁하는 곳도 있지만 조금 부끄러운 관계로 코인세탁방을 이용하기로 했다. 구글 맵으로 가까우면서도 평이 괜찮은 곳을 찾아보니 Clean Pro Self-Service Laundry가 나와 가게 되었다.

 

세탁기는 사진에 없는 9kg가 1대, 14kg가 3대, 25kg가 한 대 있고 건조기가 6대 있었다. 구글맵 리뷰를 보면 기다릴 수도 있다고 하던데 운이 좋게 바로 세탁을 할 수 있었다. 내 다음으로 오는 사람들부터 조금씩 대기하다가 세탁기에 옷을 넣었던 것 같다.

 

코인세탁기의 가격은 이러하다. 세탁 용량과 더불어 물 온도에 따라서 10바트 정도 차이가 난다. 건조기는 모두 동일하게 40바트. 하지만 25분만 돌리면 약간 부족한 것 같다.

 

세탁기 및 건조기 사용법이 그림과 더불어 영어로도 적혀있다. 세탁기는 일단 세탁물을 넣고 버튼으로 물 온도를 설정해준 뒤 10바트씩 동전을 넣으면 된다. 그리고 세제를 넣은 뒤에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된다. 건조기는 세탁물을 넣고 온도를 설정한 뒤 돈을 넣고 시작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참고로 세제는 자판기에서 판매하고 있다. 각각 20바트. 지폐를 동전으로 교환해 주는 것도 있으니 구매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여기가 문이 열려있는 공간이다 보니 굉장히 덥다. 벽 쪽에 이렇게 생긴 버튼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선풍기가 일정 시간 돌아간다. 아무런 설명이 없어서 누르기 무섭지만 덥다고 손 부채질 하지 말고 꼭 눌러주자.

그리고 구글 맵 리뷰에 와이파이가 있다고 하는데 와이파이는 있지만 비밀번호가 없다. 와이파이는 있지만 비밀번호가 아무 데도 적혀있지 않다. 혹시 몰라서 코인세탁방을 이용하신 현지인인 분께 여쭈어봤는데 자기도 본 적 없다고 하셨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없으니 세탁기 및 건조기 돌릴 시간에 다른 거 하려고 가져가지 말자. 다시 한번 더 말한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없다!

 

https://maps.app.goo.gl/RRtgRnGUkmDS9k6B8

 

Clean Pro Self-Service Laundry · 1/1, ถ.ทิพยเนตร, แขวงหายยา เขตเมืองเช

★★★★☆ · 빨래방

www.goo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