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X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콜라보 한 번 정도는 먹어볼 만한 오징어 먹물라면

2024. 12. 24. 00:00정보/리뷰

예전에 점보라면이 흥행한 이후로 다양한 종류의 대용량 라면이 나오고 있다. 먹방을 할 정도로 대식가가 아닌 이상 일반적인 사람이 대용량 라면을 구매할 일은 없을 것이다. 그래도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최근 여럿이서 모이는 일이 있었고 마침 방문한 GS25 편의점에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과 콜라보한 대형라면, 점보라면인 오징어 먹물라면이 있어서 충동구매를 하게 되었다. 새삼스럽지만 오징어게임2가 나오기 전에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모션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오징어 먹물라면의 가격은 9,900원이다. 표지에 몇 인분인지 적혀있지 않아서 너무 많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칼로리를 보니 4인분 정도 될 것 같다는 판단에 구매했다. 그리고 다행히 딱 4인분이었다.

 

내용물은 위와 같다. 라면 면 4개,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그리고 국물용 다시다 4조각. 일반적인 라면과 구성품이 다를 게 없었다. 기왕 오징어게임과 콜라보를 했으니 어묵 같은 건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해줬으면 좀 더 재밌지 않았을까 싶다.

 

오징어 먹물라면 조리방법은 상자 뚜껑 뒷면에 있다. 뚜껑을 분리한 후 오징어먹물라면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다시다 등 구성품을 모두 꺼내 뜯어서 라면 위에 넣고 용기에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1.4L)까지 부으면 된다. 조리법은 평범한 컵라면 조리법과 동일하다. 권장하는 요리방법에는 뚜껑을 닫고 약 4분간 두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일찍 끝내길 추천한다. 한 2분 30초~3분 사이에 뚜껑을 열었는데 딱 알맞게 면이 익었었다. 4분간 두면 면이 조금 퍼진 느낌이 있을 것 같다.

 

검은색이라 솔직히 비주얼은 그렇게 좋지 않다. 맛은 나쁘지 않았는데 그 말인 즉, 특별한 건 없었다. 일반적인 라면의 매움이 아니고 칼칼한 부류의 라면이었는데 엄청 맵지도, 그렇다고 안 맵지도 않은 평범한 맵기였다. 오징어먹물색소가 들어가서 국물이 검은색인 것 빼고는 평범해서 한 번 정도 이벤트성으로는 먹어도 나쁘지 않지만 또 찾을 만한 라면은 아니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