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심당 본점 근처 대흥동 은행동 돈가스 맛집 돈까스맨

2025. 3. 6. 00:00국내여행/충청도

반응형

대전 여행의 목적인 성심당을 들리고 밥을 먹기 위해 근처에 있는 식당을 찾았다. 오랜만에 돈가스가 먹고 싶어서 보던 중 대전 성심당 본점에서 별로 멀지 않은 곳에 돈가스맨이라는 식당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다.

 

돈가스맨은 정확히는 대흥동에 있지만 바로 옆이 (대전 성심당 본점이 있는) 은행동이라서 은행동 맛집으로도 알려진 것 같다. 가게는 2층에 위치해 있다.

 

안에 테이블이 생각보다 꽤 있었다. 1인석도 있어서 혼자 와도 부담 없이 먹고 갈 수 있는 게 좋았다. 일회용 앞치마도 있으니 필요하면 가져다 사용하면 될 것 같다.

 

단품만 먹기는 뭔가 아까운 것 같아서 모듬까스를 주문했다. A세트와 B세트 둘 다 주문했는데 A세트는 등심 100g, 안심 100g, 치즈 2개, 새우 1개의 구성이며 B세트는 등심 100g, 안심 100g, 코돈부르, 새우 1개의 구성이다. 코돈부르가 뭔지 궁금했는데 벽에 붙은 사진을 보니 야채와 치즈가 같이 들어간 돈가스인 것 같았다.

돈가스맨의 A세트

A세트. 돈가스에 수프, 밥, 양배추 샐러드, 돈가스 소스와 김치, 소금까지. 한식 돈가스와 일식 돈가스가 적절히 섞여있는 한상이었다. 엄청 유명한 돈가스집처럼 고기가 엄청 촉촉하거나 하진 않았지만 돈가스 튀김의 바삭함이 남달랐다.

돈가스맨의 B세트

B세트. A세트랑 다른 건 치즈 대신에 코돈부르가 있다는 거다. 코돈부르는 돈가스 안에 다른 채소보다는 파프리카 향이 강하게 나서 토마토소스 없는 피자를 먹는 듯한 착각(?)이 들었다.

 

돈가스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사이드 메뉴인 우동도 같이 주문했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맑은 우동이 아니라 칼칼한 우동이 나왔다. 덕분에 심심하지 않고 돈가스 때문에 약간 느끼할 수 있는 입맛을 입가심해 주는 훌륭한 역할을 했던 것 같다.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평점이 짜기로 유명한 카카오맵 평점이 높은 이유를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https://naver.me/58Nf0wG1

 

네이버 지도

돈까스맨

map.naver.com

https://maps.app.goo.gl/zfucE866CHMCRvFJ6

 

돈까스맨 ·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 · 돈까스 전문식당

www.google.com

반응형